각종 신청이나 증빙자료 제출을 위해 출입국사실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주민센터에 가셔서 발급을 받아도 되지만, 정부24홈페이지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쉽고 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contents)
- 출입국사실증명서란?
-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발급
1. 출입국사실증명서란?
사전적 의미는 출입국 심사를 거쳐 출입국을 한 사람의 일정 시점 이후의 출국 및 입국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어떤 분은 출입국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고, 또한 어떤분은 출입국 한 적이 없다는 걸 증명하기 위한 제출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읍면동 주민센터나 제외공관 등에서 수수료 2,000원을 주고 발급이 가능하고, 굳이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발급을 진행하면 수수료 없이 바로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정부24)
2012년에 도입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으며, 발급 또한 편리하지만 아직까지 많이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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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발급
인터넷발급은 정부24홈페이지를 이용해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부24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STEP 1) 홈페이지 접속 후, 발급 버튼을 선택.
STEP 2) 회원/비회원 선택(추후 조회 및 관리를 위해 회원 로그인을 추천).
STEP 3) 로그인 화면에서 본인이 원하는 인증방식을 선택하고, 로그인 진행.
STEP 4) 출입국자란에 신청인 이름과 생년월일, 영문명 표기를 원하면 영문명 병기에 체크.
STEP 5) 기록대조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하고, 출입국기록, 선원기록, 남북왕래기록출력,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 등은 본인이 원하는 것에 체크를 진행 > 발급용도는 제출하려는 곳을 선택.
STEP 6) 수령방법란은 온라인 발급이기 때문에 따로 변경할 부분은 없으며, 바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STEP 7)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에서 처리상태 >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발급을 진행.
📢 참고사항
- 출국과 입국이 일치하지 않는다의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 출입국/외국인관서를 직접 방문하여 확인 후 수정을 진행.
- 근래 출입국기록은 마지막 출국 또는 입국한 날로부터 2~3일이 지나야 발급이 가능.
지금까지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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