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에 도입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으며, 발급 또한 편리하지만 아직까지 많이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므로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contents)
-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1.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각종 계약이나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임을 증명하는 인감증명서 및 인감 날인을 요구하게 되는데요. 인감도장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다 보니 필요할 때 어디에 두었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나 잃어버리기라도 하면 그것만큼 낭패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지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본인이 직접 서명하고 기재한 내용을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발급은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발급은 정부24에 접속해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번 필요할 때마다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필요할 때 발급을 하시면 편합니다.
2.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인터넷발급을 위해 먼저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 최초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사용을 위한 신청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이는 최초 1회만 방문하시면 되고, 추후 2년에 1회 갱신만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사실 먼저 참고하시고, 인터넷발급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발급을 위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정부24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STEP 1) 발급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고버튼을 선택.
STEP 2) 복합인증 등록을 선택.
STEP 3)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체크하고, 다음을 선택.
STEP 4) 기본정보 입력 후, 인증서 인증.
STEP 5)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 진행.
STEP 6) 복합인증수단 및 정보 등록.
STEP 7) 복합인증 등록 완료 후, 다시 로그인 진행.
STEP 8) 발급 홈페이지로 다시 돌아와, 복합인증 로그인을 선택.
STEP 9) 복합인증 수단화면에서 입력한 휴대번호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
STEP 10) 입력한 휴대번호로 전화가 오며, 안내 멘트에 따라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감.
STEP 11) 주민등록 주소지 선택.
STEP 12) 신청정보 및 제출기관 선택 후, 최종 발급을 진행.
복합인증 등록은 최초 1회만 등록해 주면 되기 때문에, 추후 다시 발급을 원하시면 로그인만 진행하셔서 발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끝.
'기록의 흔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이 코비원 백신 사전예약 방법(국산 1호) (0) | 2022.09.02 |
---|---|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3가지 (0) | 2022.09.01 |
세탁업 사이버 위생교육 신청방법 (0) | 2022.08.31 |
조상땅찾기 조회(상속받을 토지) (0) | 2022.08.30 |
우리카드 다이너스 클럽카드 혜택,신청 (0) | 2022.08.30 |
댓글